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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스탑: 게임의 '블록버스터'가 결국 실패하는 이유

Stock Of Video Game Retailer Gamestop Skyrocketing, Due To Reddit Message Board Traders
사진: 마이클 M. 산티아고/게티 이미지 뉴스 통해 게티 이미지

이제 "밈 스톡"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게임 리테일 회사인 GameStop Corp. (NYSE:GME)는 지난 1년 동안 주가변동성을 보였습니다. 주식은 낮은 한 자릿수에서 주당 $ 480 이상으로 광대 한 범위 사이에 반송되었습니다. 흥분의 대부분은 사라졌지만 주식은 여전히 주당 $ 140 이상에서 거래됩니다. 전 CEO이자 동물용품 전자 상거래 리더인 츄이(NYSE:CHWY)의공동 창립자인 라이언 코헨이 이끄는 비즈니스 혁신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는 게임스탑이 게임 산업의 전자상거래 티탄이 되는 등 장기적인 재탄생을 기대하며 주식을 보유한 많은 소매 투자자들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데이터는 이 결과를 가리키지 않습니다. 회사가 안정화되고 현재 부채없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세속적 인 역풍 외에도 전자 상거래 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해 회사가 필요한 자본 투자는 GameStop이 장기적인 수익성을 유지할 수 없을 것이라고 믿게합니다. 성공적인 실행의 경우, 평가는 정당화되기 까지 몇 년이 걸릴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GameStop은 매우 가난한 장기 투자. 우리는 아래의 약세 정서를 설명 합니다.

 

게임 스톱 전자 상거래에 가서 강제로

GameStop은 오랫동안 오프라인 중심의 비디오 게임 소매업체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알려져 왔습니다. 제가 자라면서 (30대 초반) 자정에 GameStop 앞에서 캠핑을 하곤 했는데, 친구들과 함께 가장 좋아하는 게임의 최신 출시를 기다렸습니다. 거의 모든 소매업체에서 게임을 얻을 수 있지만, 오래된 게임에서 매장 크레딧으로 거래할 수 있는 능력과 GameStop과 같은 게임 중심 매장에서 볼 수 있는 대규모 제품 선택은 게이머로서 저에게 매력적이었습니다.

오늘날, 게임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방식은 훨씬 다릅니다. 대부분의 경우 게임을 디지털방식으로 구매(및 사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빠른 인터넷 속도는 게임을 몇 분 또는 몇 시간 이내에 다운로드하고 재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아마존의 상승은 쇼핑 경험을 손끝으로 가져왔다.

이러한 세속적 변화는 게임스탑의 매장 트래픽과 그로 인한 수익의 악화를 서서히 악화시켰습니다.

출처: YCharts

GameStop의 비즈니스가 크게 감소하면서 회사가 진화하고 전자 상거래 모델로 전환하는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이는 2020년 9월 GameStop에 참여한 츄이 공동 창업자 라이언 코헨의 활동가 투자자가 이끌고 있습니다.

출처: 게임스탑 주식회사

이 회사의 계획은 전자 상거래 중심의 시장 전략에 필요한 물류를 구체화하면서 매장을 폐쇄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자원에 투자하여 제품 공간을 최적화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없애는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은 여전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2020년 말까지 약 1,000개의 매장을 폐쇄했으며, 최근에는 700K 평방피트 규모의 시설을 임대하여 주문처리 센터역할을 할 것입니다.

 

GameStop의 신용에, 사업은 개선의 흔적을 보았다. 이 회사는 현재 부채가 없습니다.

출처: YCharts

이 회사는 또한 2021년 초에 적시에 자본을 조달했습니다. GameStop은 350만 주에 5억 5,100만 달러를 모금하여 주당 평균 157달러의 가격을 올렸습니다. 이 회사는 2019년 봄부터 평균 $5.21/share로 주식의 3분의 1 이상을 재매입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GameStop의 부분에서 놀라운 움직임입니다. 회사의 혁신 노력이 끝나지 않아 새로운 자본이 필요할 것입니다.

여러 마진 압력은 수익성을 위협합니다.

성공적인 전자 상거래 모델은 강력할 수 있지만 전자 상거래 모델의 형성은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인프라를 구축해야 하며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는 모든 곳에서 경쟁을 불러일으킵니다.

게임스탑의 재정은 현재 훨씬 더 나은 위치에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전자 상거래를 피벗하는 데 있어 가장 큰 과제는 장기적으로 모델을 수익성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GameStop의 이 작업을 수행하는 능력에 대해 여러 가지 우려가 있습니다.

더 작은 규모

전자 상거래는 규모가 당신의 친구인 "컷-인후"사업입니다. 게임스탑은아마존(AMZN),월마트(WMT),타겟(TGT)등 훨씬 더 큰 경쟁사와 의기투합하는 전자상거래 모델을 찾고 있다. 이 회사는 더 큰 수익 (및 대차대조표)을 포함하여 GameStop보다 훨씬 높은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이 상품화되는 소매 공간에서 (개발자 파트너십이 제자리에 있지 않는 한 구매하는 위치에 관계없이 게임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는 동일합니다), 많은 마크 업을위한 공간이 없으며 더 큰 플레이어는 시장 점유율을 가져 가 / 보호하기 위해 더 많은 "고통"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품 믹스

내가 GameStop에 가지고있는 또 다른 관심사는 앞으로 이동 회사의 제품 믹스입니다. 게임 배포는 점점 디지털화되고 있으며 반전을 볼 수 없는 추세입니다. 게이머들이 게임을 구매/예약 주문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편리하며, 오늘날 사용할 수 있는 빠른 인터넷 속도 덕분에 비교적 빠르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콘솔 제조업체에 의해 강화되었습니다. Xbox 시리즈 S디스크 드라이브가 부족하며 플레이스테이션 5에는 디스크 드라이브가 포함되지 않는 변형도 제공합니다.

GameStop은 소프트웨어 판매가 세속적인 감소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하드웨어 및 액세서리에 초점을 맞추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 컴퓨터
  • 모니터
  • 게임 테이블
  • 모바일 게임
  • 게이밍 TV

GameStop의 문제는 이러한 소프트웨어 판매 감소가 회사에 가장 높은 마진을 기록했다는 것입니다.

GameStop의 2020년 4분기 실적 전화에서:

"제품 마진 관점에서 볼 때 전체 총 마진은 21.1%로 작년 4분기 소프트웨어 주도의 총 마진 27.2%보다 610베이시스 포인트 하락했습니다. 감소는 낮은 마진 하드웨어 판매의 예상 증가, 업계 전반의 화물 비용의 지속적인 증가, 전자 상거래 판매의 높은 침투에 의해 구동 신용 카드 처리 수수료, 그리고 광범위한 홍보 자세에 의해 구동되었다."

따라서 GameStop은 마진을 낮추고 더 높은 비용 항목을 피벗하고 있습니다 . 이것은 GameStop이 그것을 벗을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충돌은 매우 분명합니다.

게임스톱은 브랜드 이미지를 복구해야 합니다.

아마도 GameStop에 대해 가지고있는 가장 큰 물음표 - 미래의 비즈니스 모델의 경제성보다 훨씬 더 회사의 브랜딩입니다. GameStop은 소비자가 좋아하는 게이머 중심의 고객 중심 모델이 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GameStop의 브랜드의 현재 상태 되지 않습니다. 이 회사는 게이머 트레이드 인에 대한 "로우 볼"제안에 대한 인터넷에서 재미를 찌르고있다.

GameStop은 또한 -6의 NPS (순 프로모터 점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게이머로서, 나는 내 X 박스 시리즈 X. GameStop종종 많은 소비자가 원하지 않는 높은 마진 게임과 액세서리를 포함하는 큰 광대 한 번들에 차세대 콘솔의 재고를 묶어 때 내 입에 "나쁜 맛"을했다. GameStop이 게이머를 위한 현대화된 "이동" 쇼핑 경험이 되기를 기대한다면, 그들은 브랜드 파워 부서에서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수익성에 대한 긴 경로는 너무 큰 위험

GameStop은 확실히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회사의 최근 지분 은 무엇이든, 시도하고이 전환을 실행하는 시간을 구입합니다. 이것은 또한 GameStop의 투자자들에게 위험을 감수하도록 요청하고 있습니다. GameStop의 주식은 상당히 철회하는 동안, 주식은 여전히 주당 $ 143에 거래, 그것은 올해의 시작으로 최근 무슨 짓을했는지의 배수.

출처: YCharts
 

이 회사는 성장 주식이 아니기 때문에 수익에 대해 평가해야합니다. 그러나 GameStop은 돈을 잃고 있으며 곧 이익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애널리스트들은 회사가 꾸준히 손익분기점에 가까워지면서 2024회계연도(3년 후)의 장벽을 허물고 있습니다.

출처: 알파 찾기

그러나 GameStop이 주당 $1.35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2024년 추정치를 달성한다면, 이는 주식의 현재 가치는 무려 106X 2024 수익(!)임을 의미합니다. 투자는 위험과 보상에 관한 것이며, 그 평가를 지불할 경우를 만들 수 없습니다. 투자자는 본질적으로이 기간 동안 다른 곳에서 투자의 기회 비용을 포기해야, GameStop 성공적으로 실행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음 사업이 5 년 이상 평가로 성장할 때까지 더 이상 기다려야. 솔직히, 그것은 바보 같은 것 같다.

래핑업

이 모든 것을 종합하면 GameStop은 투자자에게 끔찍한 위험 / 보상을 제공합니다. 최악의 경우, GameStop은 전자 상거래 모델을 실행하지 못하고 사업을 중단합니다. 최상의 시나리오에서 투자자는 현재의 평가를 정당화하기 위해 몇 년을 기다릴 것입니다. 결과가 패배 / 잃을 때, 나는 오히려 전혀 재생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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