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관련주 8종목
윤석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윤석열 관련주와 관련된 키워드로는 아이비김영 에너토크 깨끗한나라 제로투세븐 대원전선 동양 월비스 위즈코프 메가엠디 프럼파스트 아시아경제 등이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의 종목별 차트와 실적 분석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시아경제(127710) :: 윤석열 관련주
기업개요
- 아시아경제는 2005년 6월에 설립되어, 2015년 7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포털 및 기타 인터넷정보 매개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광고 매출은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광고수주 확대를 위하여 경쟁력 있는 콘텐츠 제공 및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고 있음.
- 아시아경제는 종속기업으로 종합레저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는 아시아골프와 방송장비 제조업을 영위하는 인텍디지탈을 보유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아시아경제는 주식시장의 개인투자자 증가에 따른 인터넷정보 이용자 증가와 함께 광고 수주가 증가한 가운데 인텍디지탈의 연결편입으로 전년대비 매출 크게 신장.
- 큰 폭의 매출 신장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에도 원가구조 저하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하락, 파생상품 관련 영업외수지 저하로 법인세비용 감소에도 순이익률 하락.
- 아시아경제는 국내경기의 완만한 회복세로 기업들의 광고집행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인터넷정보 부문의 양호한 성장 등으로 매출 성장 가능할 전망.
위즈코프(038620) :: 윤석열 관련주
기업개요
- 위즈코프는 정보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관리용역, 통합서비스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1995년 3월 설립되었으며, 2000년 5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2008년부터 정읍휴게소 및 주유소의 관리운영을 영위해 왔으며, 2015년 주암 및 순천 휴게소, 주암 주유소 등 휴게소 3곳과 주유소 2곳의 운영권 임차계약을 체결하였음.
- 위즈코프는 종속기업으로는 금융투자 업체인 위즈네트웍크(주)와 2차전지 안전부품 및 세정제 제조 업체인 (주)하나나노텍을 보유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위즈코프는 COVID-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휴게소와 주유소 매출이 감소한 가운데 IT사업 부문도 부진하며 전년대비 매출 규모 축소.
- 매출 감소에 따른 원가구조 저하, 판관비 부담 확대에도 금융자산처분이익 증가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소폭 상승, 금융수지 개선으로 순이익률도 상승.
- 위즈코프는 COVID-19 백신 보급에 따른 내수경기 회복세로 휴게소, 주유소의 매출 회복이 기대되고, 종속회사인 하나나노텍의 회생절차 종결로 경영 정상화되며 매출 성장 전망.
깨끗한나라(004540) :: 윤석열 관련주
기업개요
- 1966년 3월에 설립되어, 판지류 및 화장지류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1975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 주요 사업으로는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와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기저귀류, 생리대류 등의 생활용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생활용품 주요 브랜드로는 깨끗한나라(화장지 및 미용티슈), 보솜이(기저귀), 순수한면/릴리안/보감(생리대), 봄날(성인용 기저귀) 등이 있음.
실적 및 분석
- 화장지, 미용티슈, 기저귀 등 생활용품 판매 증가에도 특수용지 판가하락, 백판지 판매 부진으로 전년 수준에 매출 정체.
- 펄프, 고지 등 원재료 가격 하락으로 원가구조 개선된 가운데 지급수수료 감소에 따른 관리비 부담 완화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기타 및 금융 수지 개선으로 순이익 흑자전환.
- 내수경기의 완만한 회복세로 화장지, 미용티슈 등의 위생용지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신제품 출시 등으로 매출 성장 가능할 전망.
대원전선(006340) :: 윤석열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1969년 11월에 설립되어 전력 및 통신케이블(광케이블 포함)을 주력으로 각종 전선류를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전선시장은 한국전력, 케이티의 안정적인 수요로 신장세를 유지해 왔으나 최근 중소 전선업체 증가 및 국내생산량 증가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
-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는 전선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대명전선과 중국법인인 위해금원전선유한공사 등을 보유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자회사인 대명전선 및 대원에프엠아이의 성장에도 한국전력, 케이티 등 주요 고객사향 발주 지연 등으로 매출 규모는 전년대비 축소.
- 대손충당금 환입 등 판관비 부담 완화되며 영업이익률 전년대비 상승, 법인세비용 증가에도 이자비용 감소 등으로 순이익 흑자전환.
- 글로벌 경기 개선과 국내 건설투자 회복이 기대되며, 수소/전기차용 전선사업 확대와 신재생에너지 사업 진출 등으로 외형 성장 전망.
동양(001520) :: 윤석열 관련주
기업개요
- 레미콘 제조업의 건재사업부문, 아파트 건설 등 건설사업부문, 산업용 송풍기 제조 등의 산업설비 사업부문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음.
- 2016년 5월 유진그룹이 대주주가 된 바, 수도권 중심의 유진그룹 공장과 영남, 강원권 중심의 동사 공장의 시너지로 시장지배력 확대.
- 레미콘 업체인 한성레미콘, 전력자원개발 업체인 동양에너지, 소매유통업체인 유진홈센터, 그리고 다수의 해외법인을 종속기업으로 두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주력제품인 레미콘 판매 부진, 원사 및 부직포 판매도 감소하였으나, 건설부문의 기성실적 증가에 힘입어 전년대비 매출 성장하였음.
- 수취채권손상차손 증가에도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손실 규모 전년대비 축소, 자산평가손실 및 자산손상차손 등 영업외수지 저하로 순손실 규모는 전년대비 확대.
- 내수경기 회복세와 국내 건설투자의 증가로 레미콘 수요 확대, 정부의 주택공급 확대 정책에 따른 도시재생과 재개발 사업 본격화로 외형 성장 전망.
윌비스(008600) :: 윤석열 관련주
기업개요
- 윌비스는 의복 제조업을 주 사업 목적으로 1973년 3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7월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되었음.
- 섬유사업은 OEM방식으로 생산하여 수출되며, 주요 바이어로 TARGET과 WAL-MART 및 GAP INC, UNDER ARMOUR 등을 확보하고 있음.
- 윌비스는 교육사업부는 성인 자격증 교육과 토익 등 외국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종속회사 (주)미래넷이 보유한 이러닝 기술을 결합한 온라인 교육서비스도 제공.
실적 및 분석
- 윌비스는 COVID-19 영향에 따른 주요 바이어의 OEM 수주 감소와 교육부문의 부진으로 전체 매출 규모는 전년대비 축소되었음.
- 원재료 매입비용 감소 등에 따른 원가율 하락으로 영업이익 전년대비 흑자전환, 파생상품평가이익 증가 및 기타의대손상각비 감소 등으로 순손실 규모 축소.
- 윌비스는 국내 교육시장 내 경쟁이 확대에도 글로벌 경기 개선 및 미국 의류 소비 회복세 등으로 OEM 수주 증가가 기대되는바 외형 회복 일부 가능할 듯.
프럼파스트(035200) :: 윤석열 관련주
기업개요
- 프럼파스트는 냉/난방용으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배관재(PB 배관재)의 생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며 대전광역시에 본사를, 세종특별시에 공장을 두고 있음.
- 주력제품은 급수급탕 및 난방용 PB파이프, PB이음관, 오배수관용 PPF파이프 등이며, 주로 건설자재로 이용되는바 건설경기 및 주택 착공에 영향을 받음.
- 프럼파스트는 국내 PB파이프 시장은 동사와 애강메리텍, 현대EP, 동명 등이 경쟁하고 있으며, 주요 원재료인 PB 전량을 일본 Mitsui Chemical사로부터 공급받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프럼파스트는 내수경기 침체에 따른 건설투자 부진으로 PB, PPF 모두 판매 감소한 가운데 중국법인 랑팡동양관재유한공사도 부진하며 전년대비 매출 규모 축소됨.
- 매출 감소에도 대손충당금 환입으로 판관비 부담 완화되며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영업외수지 개선으로 순이익률 역시 상승.
- 프럼파스트는 COVID-19 백신 보급으로 내수경기가 회복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건설투자 확대로 PB파이프 및 이음관 수요 증가하며 매출 성장 전망.
메가엠디(133750) :: 윤석열 관련주
기업개요
- 메가엠디는 2004년 1월 온라인 교육 정보 제공업 및 학원사업 등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설립된 전문대학원 입시전문학원이며 2015년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 의·치의학교육입문검사(M/DEET), 법학적성검사(LEET),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 대비 등의 온라인 교육 사이트 및 직영 학원 등을 운영함.
- 메가엠디는 2016년 2월 중앙원격평생교육원 인수를 통해 일반자격증 시장 진출, 2018년 6월 PSAT(공직적격성평가) 전문 mega PSAT 론칭 등 사업 영역 확대 중.
실적 및 분석
- 메가엠디는 COVID-19로 인한 학원휴원 및 오프라인 강의 매출이 부진하였으나, 온라인 교육사업 및 신규 부동산 교육 매출 증가로 전년대비 외형 확대되었음.
- 원가율 개선 및 판관비 절감을 통한 부담 상쇄되어 전년대비 영업이익 흑자전환한 바, 기타영업외수지 저하 및 법인세비용 증가에도 당기순이익률 향상되었음.
- 메가엠디는 COVID-19 백신접종에 따른 오프라인 강의 매출 증가 및 성인교육시장인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 법학적성검사 등의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며, 수익성도 흑자기대.
에너토크(019990) :: 윤석열 관련주
기업개요
- 에너토크는 전동 액추에이터와 감속기의 제조 및 유통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경기도 여주군에 본사 및 공장을 두고 있음.
- 전동 액추에이터와 감속기는 밸브 수문 등에 부착하는 자동화 요소 기계이며, 주요 수요처는 발전플랜트, 상하수도 시설, 가스회사(정유사), 제철소, 조선소 등이며, 윤석열 관련주임.
- 에너토크는 국내에 16개 대리점을 판매망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해외 판매를 위해 미국,인도네시아, 중동 등에 해외 대리점을 두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에너토크는 국내외 경기침체로 플랜트 등 전방산업 부진한 바 주력제품인 전동 액추에이터와 감속기 수요 감소하며 전년대비 매출 소폭 축소되었음.
- 원가율 상승에도 수수료 감소 등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률 전년대비 상승, 그러나 무형자산손상차손으로 순이익률은 전년대비 소폭 하락.
- 에너토크는 국내외 경기 개선과 국내 건설투자의 회복세, 정부의 SOC 예산 증가로 전력, 상하수도, 가스 등 플랜트 산업 역시 회복세를 보이며 매출 성장 전망.
아이비김영(339950) :: 윤석열 관련주
기업개요
- 아이비김영은 2005년 5월 학원운영업, 교육용 솔루션 및 교육콘텐츠 개발, 제작, 판매업을 주요 목적으로 설립되어 2020년 10월 엔에이치기업인수목적15호와의 합병을 통해 상장하였음.
-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학 편입 전문업체로 2011년 메가스터디 계열사로 편입되었음.
- 아이비김영은 대학편입학 시장에서의 기반을 바탕으로 3개의 온라인 교육 사이트, 36개 직영학원 및 14개의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편입학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이며, 윤석열 관련주임.
실적 및 분석
- 아이비김영은 COVID-19에 따른 비대면 온라인 강의 매출 증가와 학원강의 매출 호조, 도서 및 상품 매출 확대, 기타 매출 신장으로 전년대비 외형 성장.
- 오프라인 운영 차질과 신규사업 및 신규캠퍼스 론칭 차질에 따라 원가 및 판관비 부담 가중되어 전년대비 영업이익률이 하락한 가운데 합병비용 발생으로 순이익 적자전환.
- 아이비김영은 오프라인 단과전문관 개원 및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제공 플랫폼 강화, 지속적인 신규 브랜드 출시로 사업 영역 확장에 따라 외형 성장 및 영업이익률 상승 기대.
제로투세븐(159580) :: 윤석열 관련주
기업개요
- 제로투세븐은 2000년 2월 유아동 의류 제조 및 판매, 인터넷 홈쇼핑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유아동 의류 및 용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사업부문은 사업의 특징에 따라 패션사업부문, 코스메틱사업부문, 이커머스사업부문, 중국사업부문을 주축으로 하는 B2C부문과 포장사업부문인 B2B부문으로 구분.
- 제로투세븐은 종속기업으로 중국 및 홍콩 현지법인을 설립하며 중국 유아동복 시장 공략 중. 한편, 2018년 11월 사업다각화를 위해 씨케이팩키지를 흡수합병함.
실적 및 분석
- 제로투세븐은 COVID-19 영향에 따른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유아의류 및 용품의 판매감소, 포장사업 수출 감소, 화장품 면세 판매가 부진한바 전년대비 매출 감소.
- 판매수수료 부담 완화 등 판관비의 적절한 관리에도 원가율 상승으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은 하락하였으며 지분법손실 발생 등으로 순이익 적자전환.
- 제로투세븐은 글로벌 경기 회복에 따른 포장사업 수출 증가, 유아의류 및 용품 사업의 온라인 전환, 화장품 사업의 온/오프라인 채널 강화 및 면세점 실적 개선 등으로 매출 성장 기대.
# 본 자료는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지만,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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