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 관련주 총정리
밀키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된 키워드로는 CJ제일제당 신세계푸드 CJ씨푸드 서울식품 신라에스지 우양 사조오양 등이 있습니다.
밀키트 관련주의 종목별 차트와 실적 분석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조오양(006090) :: 밀키트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1969년 설립되어 수산물 어획 및 판매업, 맛살, 햄 등의 식품가공 및 제조업, 냉동/냉장보관업, 부동산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 2015년 6월 16일 시너지효과 창출 및 사업다각화를 통한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사조남부햄을 합병하였음.
- 부문별 매출은 수산물부문, 식품가공부문, 기타부문으로 구분되며, 사조산업, 사조씨푸드, 사조대림 등이 주요 고객임.
실적 및 분석
- 수산물 유통 부문의 역성장에도 사조그룹 내 안정적 거래처를 기반으로 가공식품 판매가 증가한 가운데 어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전년대비 매출 증가.
- 매출 증가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유형자산처분이익 증가 등으로 지분법손실 증가에도 순이익률 상승.
- 외식 및 급식시장의 회복에 따른 수산물 유통 부문의 성장, 안정적 거래처를 기반으로 한 가공식품 판매 증가 등으로 매출 성장 가능할 전망.
신라에스지(025870) :: 밀키트 관련주
기업개요
- 1977년 8월 설립되어 1995년 7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업체로 수산물가공 등의 식품제조, 도소매업 전문업체임.
- CJ제일제당에 맥스봉 등의 어육소시지를 OEM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할인점 및 백화점 등에 절임식품을 공급, 우육 및 돈육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매출은 소시지 등의 수산물 제조업과 축육 유통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수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내수경기 침체로 어육소시지 OEM 판매가 감소한 가운데 축육 유통 부문의 부진, 종속기업 신라에스앤디 수산물 판매 감소로 전년대비 매출 감소.
- 원가구조 개선에도 지급수수료 증가로 판관비 부담 확대되며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하락, 기타수익 감소, 유무형자산손상차손 발생으로 순이익 적자전환.
- 내수경기 회복세, 육류 소비 증가세로 축육 유통 부문의 부진은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나 경쟁과열 등에 따른 CJ제일제당향 어육소시지 OEM 수주 부진으로 매출 성장 제한적일 듯.
우양(103840) :: 밀키트 관련주
기업개요
- 1992년 설립된 국내 식품 제조 전문기업으로 가정간편식(HMR) 및 음료베이스, 퓨레 등의 생산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HMR제품은 CJ제일제당, 풀무원 등의 식품 제조 및 유통업체들에, 음료베이스, 퓨레 등은 스타벅스, 할리스커피 등 음료 프랜차이즈 업체들에 공급함.
- 2019년 6월 청양 제2공장 완공으로 생산능력을 확충하였으며, 원료의 글로벌 소싱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 B2B위주로 영업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COVID-19 확산에 따른 내식 증가로 냉동핫도그, 치즈볼 등 가정간편식 제품이 국내외 판매 호조를 보인 가운데 음료베이스 판매도 증가하며 전년대비 매출 성장.
- 원가구조 개선되었으나 지급수수료 증가로 판관비 부담 확대되며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소폭 하락, 영업외수지 개선, 법인세비용 감소로 순이익률은 소폭 상승.
- 가정간편식 시장의 성장세 지속, 에어프라이어 보급 확대 등으로 냉동제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신 공장 완공에 따른 생산능력 확대로 매출 성장세 지속될 듯.
CJ씨푸드(011150) :: 밀키트 관련주
기업개요
- 동사는 1976년 삼호물산으로 설립되어, 1983년 원양어업을 시작, 1985년 삼호어묵을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내수식품사업에 참여하였음.
- CJ제일제당의 영업망을 활용해 대형백화점, 할인점 등에 유통하고 있으며, 캐터링를 비롯한 실수요, 단체급식시장은 자체 판매망을 통해 유통하고 있음.
- 주로 어묵, 맛살, 김, 소시지, 햄 등을 제조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인 어묵은 약 39%의 점유율로 1위를 지속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어묵 및 유부류 판매 증가에도 경쟁사의 수산가공품 선전에 따른 맛살류 및 김 판매 부진 등으로 전년 수준에 매출 정체, 수익성은 소폭 상승.
- 순이익 내부유보를 통한 자기자본 확충에도 사채 발행에 따른 부채규모 확대로 전년대비 제안정성 지표 저하되었으나, 무난한 재무구조 견지.
- 높은 점유율을 기반으로 어묵류 판매는 양호한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나, 맛살류와 김류 회복은 제한적인 모습을 보이며 현 수준의 매출 규모 시현할 듯.
CJ제일제당(097950) :: 밀키트 관련주
기업개요
- 2007년 9월 CJ의 제조 사업부문에서 인적분할되어 식품과 생명공학에 집중하는 사업회사로 출발,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 주요 사업으로 설탕, 밀가루, 식용유 등을 제조하는 식품 사업부, 의약품, 사료, MSG, 라이신, 핵산 등을 제조하는 생명공학 사업부와 유통 사업부를 영위 중임.
- 메치오닌/라이신/트립토판/쓰레오닌/발린 등 세계 최대 5대 사료용 아미노산체제를 구축하고 있는바, 시장 내 경쟁력 확보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견조한 내식 수요에 따른 가공식품의 국내외 판매 증가, 바이오 부문의 양호한 성장, 택배 부문의 물동량 증가 등으로 전년대비 매출 규모 확대.
- 인건비 증가 등에 따른 판관비 부담 확대에도 원가구조 개선으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매각예정자산처분이익 증가 등으로 순이익률도 상승.
- 중국의 사육두수 및 외식경기 회복에 따른 바이오 부문의 성장과 라인업 확대에 따른 간편식 부문의 양호한 성장, 택배 물동량 증가 등으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신세계푸드(031440) :: 밀키트 관련주
기업개요
- 1979년 10월 한국신판으로 설립, 1995년 7월 별도법인으로 출범하여 2001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2010년 4월 코스피로 이전상장함.
- 농수축산 원물의 국내외 소싱부터 생산, 가공, 판매에 이르기까지 수직계열화를 통해 단체급식, 외식사업, 식품유통 및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 스무디킹코리아의 종속기업 편입으로 스무디킹의 한국 및 베트남 사업권을 10년간 확보하였으며, 만두 제조, 판매업체인 세린식품 등을 종속기업으로 보유.
실적 및 분석
- COVID-19 확산에 따른 내식 증가로 HMR 제품 판매는 증가하였으나 급식 및 외식부문, 식재유통 부문의 부진으로 전년대비 매출 규모 축소.
- 원가구조 저하 및 지급수수료, 운반비 증가로 판관비 부담 확대되며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하락, 법인세수익 발생에도 유형자산손상차손 증가로 순이익 적자전환.
- HMR 및 밀키트 제품 제조라인 확대, 노브랜드 점포수 증가로 매출 성장 전망, 단체급식부문의 비수익 점포 구조조정으로 수익성 역시 개선될 듯.
오뚜기(007310) :: 밀키트 관련주
기업개요
- 1971년 6월에 설립되어 1994년 8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업체로 건조식품, 양념소스, 유지류, 면 제품, 농수산 가공품 등을 생산하고 있음.
- 1인 가구 및 맞벌이부부 증가 등에 따른 가정간편식 시장 성장으로 동사의 조미식품류, 농수산 가공품류 등에서 안정적 수요 확보함.
- 카레, 3분류, 참기름 등에서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진짬뽕, 진짜 쫄면, 컵누들 등의 인기 제품을 출시하며 면류 제품군 강화 중임.
실적 및 분석
- COVID-19 확산, 1인 가구 증가로 간편식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라면 품목의 견조한 판매와 즉석밥류, 만두 등이 온라인을 중심으로 판매 증가하며 전년대비 매출 성장.
- 매출 증가에 따른 원가구조 개선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재해 관련 영업외수지 저하에도 순이익률도 소폭 상승.
- 내수경기가 회복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HMR 및 냉동식품, 라면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 해외 시장 확대, 즉석밥 가격인상 등으로 매출 성장 전망.
서울식품(004410) :: 밀키트 관련주
기업개요
- 1955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냉동생지를 판매하는 제빵사업 부문과 스낵사업 부문, 음식물쓰레기 처리시설 제작 및 위탁관리업을 영위 중임.
- 냉동생지 부문의 주요 제품인 미니크로와상은 한국, 대만, 일본 코스트코에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커피전문점 등에도 공급하고 있음.
- 신규 사업으로 냉동피자 시장에 진출, 2017년 3월 피자 1라인을 신설하고, 8월 피자 2라인을 준공하여 생산능력을 확대하였음.
실적 및 분석
- 음식물쓰레기 건조기 설치 수주 증가와 스낵 및 빵가루 판매 증가에도 COVID-19 영향에 따른 외식 감소로 냉동생지 판매가 부진하며 전년 수준에 매출 정체.
- 원가구조 개선 및 대손상각비 감소로 판관비 부담 완화되며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그러나 파생상품평가손실 증가로 순손실 규모는 확대.
- 음식물 쓰레기 자원화 사업부문의 공공기관 고정매출 확보, 가정간편식용 냉동생지 및 냉동피자 사업 강화와 판매채널 확대 등으로 매출 성장 전망.
# 본 자료는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지만,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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