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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지포인트를 판매한 이유

 

Kia Soul EV cargando en los nuevos Cargadores Rápidos Chargepoint DC alimentados por Texas Wind Energy
게티 이미지를 통해 로슈츠키스톡포토/아이스톡 에디토리얼

 

ChargePoint (NYSE :CHPT)는 불공정 한 가격으로 훌륭한 회사입니다. 사상 최고치 이후 주가가 35% 이상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여전히 비싸다. 그러나 ChargePoint는 적시에 적절한 위치에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거대한 시장 점유율과 유망한 환경이 위험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회사로서의 차지포인트

나는 회사에 대한 몇 가지 오해를 취소하고 싶습니다. ChargePoint는 충전 포인트 운영자가 아니며 하드웨어및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 구독 플랫폼으로 판매합니다. 따라서 ChargePoint는 충전소를 소유하거나 운영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고객에게 방송국을 스스로 운영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합니다. ChargePoint 클라이언트는 누구입니까? 세 그룹: 상업, 함대 및 주거.

Chargepoint customers

출처: 충전점 투자자 프리젠 테이션, 페이지 20

외부 충전에 대한 수요가 거의 없을 것이라는 가정은 또 다른 일반적인 오해이며 모든 사람이 차고 충전을할 지는 아닙니다. 나는 나의 관점을 증명하기 위해 미국과 유럽을 모두 보고 싶다:

미국 및 유럽

충전의 약 80%는 가정이나 직장에서 이루어지지만 미국인 10명 중 4명만이 차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9년 수입등급의 평균비용($55,600)과미국 뉴스 고장을 기준으로 중산층, 상류층 및 일부 중산층 소득층은 차고와 전기 자동차를 편안하게 감당할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이러한 경향은 전기자동차 가격이 하위 계층, 노동계급 및 나머지 중산층에게 더 저렴해지면 미래에 반전될 것입니다. 이 클래스는 이전에 언급 한 두 상류층보다 훨씬 크며 차고 충전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유럽은 다른 이야기입니다. 전기 자동차는 우리가 엄청난 범위를 필요로하지 않는 도시에 살고 있기 때문에 우리에게 완벽한 적합합니다. 우리 대부분은 차고를 가질 수 없기 때문에 우리 도시에 거대한 인프라를 구축해야할 것이며, 집 밖에 있는 차고가 있거나 이웃과 공통의 차고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유럽에 비해 미국이 EV 채택에 얼마나 뒤처지는지에 대한 많은 기사에도 불구하고 미국은 곧 우리를 능가할 것입니다. 나는 당신에게 몇 가지 이유를 줄 것이다 :

  • 많은 유럽인들은 자동차를 가지고 있지 않거나 자동차를 구입할 계획이 없습니다.
  • 도시에서 대중 교통은 많은 위대하고 저렴합니다.
  • 유럽 국가 간 저가 항공편의 말도 안되는 수량이있다.
 

따라서, 나는 ChargePoint의 수익에 더 많은 다양성을 원하지만, 나는 그것의 대부분이 북미에서 오는 것을 걱정하지 않는다.

범위가 핵심입니다. 유럽인들은 과도한 범위를 필요로하지 않기 때문에 미국은 EV 판매에서 유럽 뒤에 있다. 우리가 우리 나라 안으로 이사할 때, 거리는 짧습니다. 우리가 밖으로 이동할 때, 우리는 저가 항공편을 사용합니다; 그들은 저렴합니다. 미국인들은 유럽인보다 장거리 여행 중에 몇 시간을 운전하기 때문에 범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 EV 산업이 인프라 계획과 범위 증가로 호황을 누릴 것으로 예상됩니다(그림4). 실제로 조사대상 미국인 10명 중 5명은 공공 충전 인프라의 부재가 EV 구매에 대해 가장 우려하는 요인이라고 답했습니다.

볼륨이 도착합니까?

volume 2025

출처: 충전점 뉴스

충전 스팟이 많고, 더 많은 것이 있을 것입니다. 문제는 볼륨이 도착할 것인가하는 것입니다. 이 모든 인프라가 필요합니까?

인프라에 관해서는 그렇습니다. 사람들은 변화를 꺼려합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모든 곳에서 운전하고 충전할 수 있는 용량을 신뢰하고 볼륨이 도착할 때까지 기다릴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빨리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은 현명한 움직임입니다.

볼륨에 관해서는, 예, 그것은 도착합니다. 많은 자동차 회사들은 20xx까지 완전 전기를 제공하기로 약속했으며 거의 모든 자동차 회사가 이미 전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EV 매출 성장에 대한 정서는 현실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정부가 새로운 정책과 보조금으로 이러한 변화를 지원하는 선진국에서 이런 일이 얼마나 빨리 일어날지 깨닫지 못합니다.

 

출처: BNEF 장기 전망 요약

많은 약세 자들은 2040년까지 EV 판매가 전 세계 자동차 매출의 약 60%를 차지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이와 같은 사진을 보여줍니다. 무시합니다.

출처: BNEF 장기 전망 요약

우리는 위의 그림을 봐야합니다. 왜? 이는 ChargePoint 분석이기 때문에, 우리는 ChargePoint 수익이 아시아나 아프리카가 아닌 북미와 유럽에서 어디에서 왔는지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보시다시피, 2040년까지 유럽에서 EV 매출이 캐나다와 미국에서 80%, 73% 이상 판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성장 및 시장 점유율

출처: 보고서 및 데이터

우리는 ChargePoint가 거기에 판매되지 않기 때문에 38.6 CAGR에서 APAC 지역을 빼야합니다. 따라서 유럽과 북미의 보수적인 CAGR은 30%가 될 것이며, 충전 시장의 30%의 성장은 ChargePoint의 멋진 미래를 약속합니다.

 

출처: 충전점 투자자 프리젠 테이션, 페이지 24

정부와 기업의 모든 전기 를 갈 의지는 충전 산업의 성장을 보장합니다. 또한 ChargePoint는 첫 번째 무버 이점을 가지고 있어 이 회사는 매력적인 장기적인 성장 스토리를 만듭니다.

고객이 동일한 전원 공급 장치에서 2개의 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 듀얼 포트충전기(CT4000 패밀리)또는 AC 레벨 2 스테이션보다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ChargePoint DC 고속 충전기와 같이 ChargePoint가 개발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많이 있습니다. 포브스는 2021년 최고의 홈 EV 충전기인 ChargePoint HomeFlex 충전기를 선정했습니다.

차지포인트 인 A 주식

이 기사의 제목이 회사에 대한 긍정적인 논쟁을 작성한 경우 "ChargePoint를 판매한 이유"가 왜 있는지 궁금해야 합니다. 회사로서의 ChargePoint는 간단한 성장 이야기입니다. 주식으로서,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평가를 살펴 보겠습니다.

 

Chart
YCharts의 데이터

 

세 회사 모두에 대한 매우 가파른 배수. 깜박임 (나스닥 :BLNK) 대화에서 벗어났습니다. 나는 아무 분석을하지 않았고 나는 어떤 빔 (나스닥 :BEEM) 주식이 없습니다; 이는 28배의 매출액으로 400K 미만의 거래량을 가진 마이크로 캡입니다. 사람들이 회사를 알아차리기 시작하면 어디로 갈지 상상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그것은 특정 사람들을위한 좋은 내기이지만, 내가 선택하는 경우, 나는 업계의 리더를 선택할 것입니다, ChargePoint. 여전히, 50 배 앞으로 판매는 업계 선두 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부당한 프리미엄입니다.

 

공정한 가치를 얻으려면 다음과 같은 가정하에 10 년 할인 된 현금 흐름 모델을 수행했습니다.

수익에 관해서는, 나는 투자자 프리젠 테이션(페이지31)에서 ChargePoint에 의해 예측 된 60 %의 수익 CAGR (21-26)을 했다. 이러한 높은 성장 년 후, 나는 2030 년까지 점진적으로 감소 할 것으로 예상. ChargePoint는 또한 국제 고객(NA 또는 EU 없음)에게 충전기를 판매하고 늦은 채택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EBITDA와 관련하여 회사는 2026년 EBITDA 마진이 최소 16%(31페이지) 이상인 것으로 추정합니다. EBITDA 마진이 2030년에 25%에 달할 수 있는 이유는 높은 마진 소프트웨어 비즈니스에서 연간 반복 수익이 개선되어 25%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료 현금 흐름에 관해서는, ChargePoint는 자산 경량 사업입니다; 그들은 방송국을 소유하거나 관리하지 않으며, 단지 그들을 판매합니다. 또한 ChargePoint에는 아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매우 우수한 마진을 가진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세그먼트가 있습니다. 따라서, 나는 자본 지출이 긍정적 인 무료 현금 흐름을 지연 기대하지 않습니다. ChargePoint는 2024년(31페이지)까지 긍정적인 EBITDA를 갖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충전 시스템 매출 성장이 둔화되고 2025-26년에 연간 반복 수익을 고려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구독 수익이 있을 때 긍정적인 무료 현금 흐름이 예상됩니다.

세그먼트 2021년 1분기 매출 수익 원가 총수익 총 수익의 %
네트워크 충전 시스템 26800 23742 11.41% 66.1%
구독 10824 5640 47.9% 26.71%
다른 2886 1911 33.78% 7.12%
합계 40510 31293 22.75% 100%

출처: 최신 프레젠테이션, 페이지 7

할인율은 15%로, ChargePoint와 같은 기업의 최소 수익률입니다. 나는 더 많은 위험에 강한 투자자를위한 12.5 % 할인 율아래 두 번째 할인 현금 흐름 모델을 첨부.

 

출처: 작성자

나는이 모델에 가정의 톤이 있다는 것을 명확히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나는 15 %의 할인율을 사용했다. 그것은 제공 $20 오늘 현재 주가, 12.5% 제공 $25/주. 즉, 내가 ChargePoint를 구입 고려하는 가격 범위입니다, 사이 $20 과 $25, 투자자 정서와 경제의 상황에 따라, 요금, 등.

위험

주요 위험은 ChargePoint가 기대치를 충족하거나 이길 수 없습니다. 심지어 내 $20-$25 가격 범위, 우리는 여전히 회사에 대 한 높은 배수를 지불. 따라서 투자자들은 성장을 요구할 것입니다. ChargePoint가 향후 몇 년 동안 추정치를 이길 수 있는 경우에만 주가는 증가할 것입니다. 수입과 기대는 주가를 구동, 배수하지 않습니다.

전기자동차 시장이 예상대로 성장하지 못하면 ChargePoint는 성장해야 할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hargePoint 계획의 중요한 부분인 유럽 확장의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이터는 리스본에서 열린 웹 서밋 에서 ChargePoint, 파스칼레 로마노의 CEO가 말했다고 보도했다.

유럽 전역의 충전소에 대한 일관되지 않은 요구 사항은 전기 자동차의 인프라가 가능한 한 빨리 성장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유럽 44개국 모두 법률, 규정, 세금 등이 다르기 때문에 유럽은 ChargePoint 확장에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선수가 되는 각 국가에 적응하는 것은 힘든 임무입니다.

출처: 월박스 EU 통화 EV 인센티브 지도

정부 인센티브의 끝은 확실히 ChargePoint에 대한 문제가 될 것입니다. 나는 이것이 곧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투자자들은 오늘날의 가격으로 EV 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인센티브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미국 정부는 새로운 $12,500 세금 공제를향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표준이 $7,500 플러스 $2,500 미국에서 만든 경우 와 다른 $2,500 노조가 공장의 인력을 대표하는 경우.

ChargePoint는 현재 시장의 선두 주자입니다. 새로운 경쟁업체가 시장에 진입하고 기존 경쟁업체가 확장되지만 ChargePoint는 일부 시장 점유율을 잃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차지포인트주요 경쟁사는 깜박임, 빔, EVBox, EVgo (나스닥 :EVGO),그린 롯트 (AMS : RDSA), 볼테리오, 각 국가에서 성장할 모든 지역 유럽 회사입니다.

가격 변동성이 발생할 것입니다. 따라서, 나는 그것에 익숙하지 않은 투자자에게 ChargePoint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6억 1,500만 달러의 현금 포지션에도 불구하고 ChargePoint는 주식 오퍼링을 통해 현금을 모금하여 운영 자금을 조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테이크 아웃

나는 내 모든 주식을 $34.45에 팔았다. 나는 ChargePoint 비즈니스 모델을 사랑하고, 나는 가격이 내려 올 때 단기적으로 주식을 구입하기를 고대하고 있다. 시장은 우리에게 현재까지 세 번 $ 20 / $ 21에 ChargePoint 주식을 구입 할 수있는 기회를 주었다. 나는 우리가 곧 또 다른 기회를 가질 것이라고 믿는다.

 

Chart
YCharts의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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