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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중국의 투쟁은 이제 막 시작되고 있습니다.

 

Tesla Motors Models on display in Hong Kong, showcasing the technology and electric powertrain that sets the Tesla automobile design apart from many other manufactures.
게티 이미지를 통해 로버트 치체티 / iStock 사설

미국에 본사를 둔테슬라(TSLA)는장기적으로 중국 시장에서 지배적인 지위를 잃을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이 회사는 이미 일부 중국 업체와 판매 지연되고 새로운 EV 신생 기업의 증가로 인해 Tesla가 이 지역에서 발판을 넓기 어렵게 만들 것입니다. 또한,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에서 정치적 위험과 엄격한 규제의 위협은 테슬라의 현재 평가를 정당화하기 어렵게 만들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번영성장의 년 후, 중국에서 테슬라의 거꾸로 지금 제한 믿습니다.

중국 상승

중국은 미국에 이어 테슬라의 두 번째로 큰 시장이다. 2020년에만 이 지역에서 모델 3 차량을 137,000대 판매했으며, Y/Y 매출은 124% 증가했습니다. 또한 1분기 중국 배송은 전체 배송의 37.5%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중국은 새로운 EV 스타트업이 서서히 발판을 넓히고 이 지역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등 세계 최대 규모의 EV 시장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Tesla는 시장이 현재만큼 포화되지 않았던 이전과 같은 자유 시간이 많지 않아 이 지역에서 입지를 높이고 확장합니다. 이 회사는 이미 중국에서 베스트 셀러 EV 제조업체가 아니며 주식은 작년에 대부분의 주요 중국 동료에 대해 실적이 저조했습니다.

 

Chinese EV stocks returns

차트: 알파 찾기

또 다른 중요한 사실은 Tesla의 동료 대부분이 칩 부족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최근 몇 달 동안 뛰어난 결과를 제공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일부 EV 제조업체는 이미 수익성이있으며, 일부는 매년 수익 실적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당분간 수익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감안할 때, 테슬라의 중국 첫 번째 이점은 특히 최근 몇 달 동안 이 지역의 실적 이점 저하로 인해 서서히 증발하고 있으며, 향후 몇 개월 안에 중국의 판매가 개선될 조짐은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UBS는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둔화됨에 따라 다음 달 테슬라의 경쟁사들의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Tesla China sales

출처: 블룸버그

Tesla의 또 다른 문제는 일부 제품이 현지 제조업체에서 자동차를 공격적으로 구매하는 중국 소비자에게 는 이전만큼 매력적이지 않다는 점입니다.

NIO(NIO)는주력 전기 SUV ES6및 ES8이 Tesla의 Model X와 직접 경쟁하면서 테슬라의 판매를 적극적으로 늘리고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는 중국 제조업체의 좋은 예입니다. NIO의 가장 큰 장점은 전기 SUV가 중국의 Model X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며, 대리점 대신 신규 및 기존 고객이 자신과 영업 사원과 함께 자동차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야기하는 자체 클럽 하우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회사가 천천히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비즈니스가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NIO는 긴 충전 시간을 피하기 위해 전문가가 고객의 배터리를 몇 분 만에 변경하는 광범위한 배터리 스왑 스테이션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가 10년 말까지 시장에 진입하지 못하면 NIO는 Tesla가 가지고 있지 않은 배터리 스왑 스테이션 네트워크 덕분에 중국에서 시장 점유율을 더욱 적극적으로 확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NIO는 사업 확장에 사용할 수 있는 70억 달러 이상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미 제조 파트너와 협력하여 연간 240,000대의 차량으로 용량을 확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2분기에만 NIO의 인도량이 Y/Y가 111.9% 증가한 21,896대를 감안할 때, 차량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용량이 증가하면 장기적으로 중국 의 전기 SUV 시장을 빠르게 달성하고 지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가정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XPeng(XPEV)는테슬라의 모델 Y와 고객을 위해 직접 경쟁하는 자체 전기 세단 P7및 P5를 개발하는 Tesla의 또 다른 주요 경쟁업체입니다. XPeng의 가장 큰 장점은 중국 전역에서 가장 큰 충전소 네트워크 중 하나이며 중국에서 가장 진보 된 네비게이션 시스템 중 하나를 가지고 있으며 향후 몇 년 동안 5 번째 수준의 차량 자동화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NIO와 마찬가지로 XPeng는 2분기에 도내 배송을 439% Y/Y에서 17,398대로 공격적으로 늘렸습니다. 또한 세 번째 제조 시설을 구축하여 용량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는 생산량을 연간 300,000대 이상으로 늘리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테슬라의 중국 주요 동종 업체들의 성공적인 실적을 고려할 때, 우리는 테슬라가 장기적으로 두 번째로 큰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경쟁하기 어렵게 만들 것이며, 그 결과, 최고 수준의 성장과 납품률이 매년 서서히 하락하기 시작할 가능성이 있다고 믿습니다.

정치적 위험은 현실입니다.

엘론 머스크는 중국 정부를 공개적으로 칭찬하지만, 테슬라는 중국과 미국 관계의 번영에 대해 불확실하며, 그 결과 올해 초 상하이 공장을 확장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문제는 세계 최대 경제국 두 곳 간의 관계 악화가 미국의 중국에 기반을 둔 테슬라에게 는 도움이 되지 않는 냉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 중국 정부는 이미 국내 EV 제조업체가 새로운 공장을 건설하고 추가 보조금을 제공함으로써 Tesla에 대한 소프트 파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 당국이 더 엄격한 규제를 시행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으며, 이는 장기적으로 테슬라의 운영에 해를 끼칠 수 있다.

중국 공산당이 최근 빅테크를 공격적으로 규제하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베이징은 이미 텐센트 (OTCPK:TCEHY), ByteDance 및 기타 사람들에게 데이터 흐름을 제어 할 수있는 더 많은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도록 압력을 가했으며, 심지어 세계 알리바바(BABA)에서가장 큰 전자 상거래 회사가 국가의 일부 규정을 위반한 것에 대해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알리바바를 인수하는 데 있어 베이징이 멈추지 않는다면, 특히 경제와 EV 시장에 대한 그립을 강화하기로 결정한다면 향후 테슬라를 조달하거나 규제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중국 테슬라의 또 다른 단점은 이 지역에서 그 명성이 서서히 훼손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규제 당국은 이미 올해 초 테슬라의 자동차 품질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었고, 국영 신문들은 최근 언론 공격을 시작했다. 중국 군은 테슬라 차량이 기지 진입을 금지하기도 했고, 정부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문제로 285,000대의 차량을 소프트 리콜하도록 강요했다.

 

우리는 이러한 모든 이벤트가 회사의 소프트웨어가 중국 고속도로에서 수집하는 데이터를 제어하기 위해 테슬라에 대한 베이징에서 엄격한 규제의 트리거로 사용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이벤트는 현지 고객이 국내 브랜드를 더 신뢰하고 NIO, XPeng 등을 위해 Tesla를 폐기하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또한 그 진술에 반대가 있다. 베이징은 다른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규제하기 시작했지만, 회사가 차량의 품질을 개선하기로 합의하고 Apple(AAPL)과마찬가지로 필요한 경우 수집 한 데이터를 공유 할 수 있도록 중앙 정부가 보장한다면 Tesla에 대한 그립을 완화하기로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중국 규제 당국을 만족시키고, 이 지역에서의 명성을 향상시키고, 자체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테슬라는 최근 중국산 요소만으로 상하이에서 생산된 자동차를 건설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지역의 정치적, 평판 위험을 피하거나 최소화하기에 충분한지 여부를 파악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확신하는 한 가지는 테슬라의 성장과 중국의 규제 부족이 막 끝났다는 것입니다.

테이크 아웃

Tesla는 자동차 산업의 전기화가 실제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는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증명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으며, 이는 중국이 2060년까지 탄소 중립성에 도달할 계획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규제하지 않은 이유입니다. 그러나 현지 경쟁업체들이 증가하고 공격적인 속도로 확장하고 심지어 Tesla보다 더 많은 자동차를 판매함에 따라 미국에 본사를 둔 회사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중국에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중국 시장에서 영향력을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알리바바와 마찬가지로 엄격한 규제나 벌금에 대한 소식은 주식을 낮게 보내고 테슬라가 중국에서 사업을 수행하기 어렵게 만들 것이며, 특히 외국 기업보다 베이징에 더 충성하는 현지 제조업체에 대해 더욱 어려워질 것입니다.

Tesla의 현재 문제와 세계 최대 EV 시장에서 영향력을 잃을 것이라는 위협을 감안할 때, 특히 미래 성장이 확실하지 않은 동안 이미 매출의 13배에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회사라는 것을 정당화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테슬라의 거꾸로 제한 믿고, 그것은 또한 의 컨센서스 가격 목표에 가까운 거래 한다는 사실 $658.23 주당 그것은 회사가 곧 추가 주주 가치를 만들 것 같지 않다는 것을 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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