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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터빈: 시장이 여전히 인수에 대해 경계하는 동안 지금 구매

 

Mobile application icons coming out of a cell phone
게티 이미지를 통해 안드레스 /E +

 

이 문서는 명확한 논평을 반영하기 위해 2021년 7월 7일 및 2021년 7월 8일에 개정되었습니다.

투자 서세

디지털 터빈(APPS)은지난 3 년 동안 4,000 % 이상의 주식을 전달하면서 이전 투자자들에게 진정한 승자가되었습니다. 거대한 랠리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스마트 폰 부문에서 이미 높은 침투율로 레거시 콘텐츠 검색 부문의 성장이 느려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회사는 600M 사용자 발자국을 활용하여 경쟁이 치열한 가치 제안을 활용하는 매우 수익성이 높은 모바일 광고 시장에 침투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빠른 개요

디지털 터빈은 "소비자를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 미디어의 검색 및 제공을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콘텐츠 검색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모바일 사업자와 장치 OEM 고객이 수년에 걸쳐 알파벳(GOOGL) (GOOG),페이스 북(FB)및 아마존(AMZN)에크게 간 '모바일 미디어 달러의엄청난 성장'에 참여하는 원동력으로 보고있다.

APPS에 익숙하지 않은 투자자를 위해, 회사는 스마트 폰 사용자가 미리 로드 된 장치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쉽고 효율적으로 고품질의 콘텐츠를 발견 할 수 있도록하여 고객에게 큰 가치를 더하므로 고객에게 엄청난 가시성과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므로 안드로이드 앱 (회사의 주요 운영 체제 [OS] 대상 시장)에서 "누락"되었을 수 있습니다.

Fyber, Appreciate 및 AdColony의 최근 인수와 함께, 회사는 지금 회사가 거대한 모바일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경쟁 할 수 있도록 전체 광고 기술 스택을 가지고 있다고 믿고, 이는 이전에 CEO 빌 스톤강조로 그렇게 할 준비가되지 않았습니다 :

... 그러나 우리는 실제로 장치에 가는 모든 광고에 통합 할 수있는 모든 기능을 가지고 자원과 전체 광고 기술 스택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그리고 정말, 인수는 장치에 광고주를 연결하기 위해 일어나야 하는 모든 것들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 Fyber, 감사와 애드콜로니 우리에게 가져다 뭔가.

안드로이드 OS에 집중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 예측. 데이터 원본: IDC

안드로이드와 iOS 시장 점유율전세계. 데이터 소스: 통계 카운터
 

투자자들은 앱이 iOS의 26.34 %에 비해 72.84 %의 시장 점유율로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모바일 OS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OS에 집중하기로 결정한 이유를 관찰 할 수 있어야합니다. IDC의 2021E 스마트폰 판매 1.38B 단위의 예측에 따라, 그 약 1B 단위의 지휘 시장 점유율을 제공 할 것 이다.

우리는 경영진이 또한 현재 "... 시장 기회의 약 15%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장에서 판매되는 안드로이드 폰의 100 %에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너무 엄청난 기회, 플러스 기본적으로 0 % 침투를 가지고 다른 장치와 화면에 대한 엄청난 기회. 그래서 우리는 장치가 여전히 비즈니스의 성장 벡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안드로이드 OS 침투율이 회사가 제시 한 것보다 높다고 생각합니다.

OS에 의해 전 세계 태블릿 출하. 데이터 소스: 전략 분석

우리의 분석에서, 우리는 108.7M 단위의 안드로이드 태블릿 출하량을 설명하고 스마트 폰 대응과 집계 할 때, 우리는 애플 리케이션에게 올해 1.109B 단위의 총 스마트 폰과 태블릿 출하를 주었을 것이라고 관찰했다.

웨어러블 은 전 세계적으로 출하량을 단위로 합니다. 데이터 원본: IDC

우리는 회사가 TV 및 웨어러블과 같은 다른 장치에 기회를 포함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0년, 웨어러블의 총 기회는 약 236.8M 단위("기타"를 집계의 일부로 고려하는 경우)에 달한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그러면 모든 장치에서 총 영업 기회가 약 1.346B 단위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TV를 다음 큰 세그먼트로 빠르게 지적할 수 있지만, 우리는 또한 중요한 기회를 대표한다는 데 동의하지만, TV 시장의 현재 고도로 단편화 된 특성으로 인해 앱이 침투하기가 훨씬 어려워지고 단기적으로 는 회사에 대한 관심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APPS는 또한 TV 시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TV 공간에서, 그것은 정말 오늘 조각입니다. 이러한 모든 다른 운영 체제와 맛이 서로 반드시 호환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그 공간에 약간의 흔들림이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우리가 디지털 터빈에서 하기로 선택한 것은 정말 스마트 폰에서 작동하고 정말 그냥 TV에 확장, 안드로이드에서 다른 화면에 대해 생각 대 이러한 다른 것들중 일부에 단편화 얻을 하려고 [그래서] 확실히 승자와 패자가있을 것입니다.

안드로이드는 2020 년에 스마트 TV 시장의 5.9 %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따라서 우리는 투자자가 우리가 추가 통합을 볼 때까지, 순간에이 세그먼트에서 회사의 기회에 대한 자신의 기대를 테이퍼해야 할 수도 있다고 생각, 잘하면 안드로이드 OS시장 점유율을 얻고, 애플 리 케이 션의 주소 가능한 시장을 확장 할 수있는 상당한 기회를 허용.

누적 점화 설치 장치. 출처:

 

이 회사는 3년 전 약 100M에서 현재 600M로 지난 3년 동안 빠르게 입지를 확장하여 81.7%의 CAGR을 제공하며 진정한 놀라운 비율을 보였습니다. 주식은 또한 지난 3 년 동안 세계 적인 4,400 %를 랠리했지만, 우리는 투자자들이 이 시장에서 회사의 성장 기회를 신중하게 해부하기 위해 더 경계해야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4분기부터 21분기까지 약 200M Ignite 설치 장치를 추가했다고 언급했지만, 이 세그먼트 성장에 대한 두 가지 매크로 역풍이라고 생각하는 것과 비교해야 합니다. 첫 번째는 5G 램프에서도 이전에 IDC 차트에서 관찰할 수 있듯이 스마트 폰 시장의 성장이 확실히 둔화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시장 성장 둔화

주요 OEM은 YoY 매출 성장을 예상했습니다. 데이터 소스: S&P 캐피탈 IQ

또한, 주요 OEM의 예상 매출 성장을 고려할 때, 우리는 또한 샤오미(OTCPK:XIACY),애플(AAPL)과삼성(OTC: SSNLF)의YoY 성장률을 제외하고 2021 년 램프에 따라 극적으로 앞으로 나아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느린 성장 매크로 역풍은 또한 명확하게 APPS에 의해 인정되었다 : "예, 매크로 수준에서 스마트 폰 성장이 둔화 될 수 있습니다."

 

지역별 앱 수익. 데이터 원본: 회사 서류

북미에서 iOS 및 안드로이드 시장 점유율. 데이터 소스: 통계 카운터

회사의 주요 수익 영역은 미국과 캐나다 (FY21 : 61.8 %)이지만 투자자들은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매우 잘 다각적인 수익 기반을 관찰 할 수 있으며, 이는 비즈니스 모델의 높은 확장성과 우수한 실행에 대한 명확한 검증이라고 생각합니다.

북미 시장에서와 같이 전 세계적으로 날개를 펼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iOS는 53.6%의 시장 점유율을 가진 지배적인 OS입니다. 따라서, APPS는 글로벌 시장에 침투 할 수 없었다면 그 성장이 크게 좌절되었을 것입니다. 투자자들은 또한 회사가 현재 안드로이드와 함께 운영하는 동안 회사의 플랫폼은 "모든 운영 체제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그러나 예를 들어 iOS에서 뭔가 변경되면 분명히 우리의 플랫폼은 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안드로이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지역별 글로벌 스마트폰 단위 판매 점유율. 데이터 원본: 가트너

우리가 회사의 글로벌 침투를 고려할 때, 특히 지역이 떠올랐다: 중국. 우리는 중화권(중국, 홍콩, 대만)이 항상 디바이스 OEM의 매우 중요한 지역이었기 때문에 고려해야 할 매우 중요한 지역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Gartner의 2021E 예측에 따라 중국이 지난 4년 동안 매우 일관된 출하 점유율인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의 26.7%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APPS가 중국 기반 수익을 게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위의 차트 참조), 회사는 다음과 같이 명확히 했습니다.

우리의 전략은 전략 대비 중국의 전략의 종류에 훨씬 더 있었다. 그래서 우리는 OEM 측의 Xiaomi와 같은 회사와 협력하여 그들을 돕습니다. TikTok, Alibaba 및 Tencent와 같은 파트너가 미국 외부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수출하려고 할 때 도움을 주기 위해 국제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에 매우 집중 [ed] 그. 중국 내부,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확신으로, 반드시 구글의 개념이 없다. 많은 것들이 자생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중국 내부의 어려운 시장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외부의 성장을 보기 위해 중국 기업과 파트너십을 훨씬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중국 스마트폰 OS의 시장 점유율. 데이터 소스: 칸타르 월드패널

따라서, 우리는 중국이 안드로이드 OS가 83.4 %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매우 거대한 시장이기 때문에 이 "내부 중국"난이도는 회사의 글로벌 성장 전략에 분명한 역풍을 제시한다고 생각합니다.

223M 단위의 중국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점유율을 223M(1B x 26.7% x 83.4%)로 빼면 1B 단위의 글로벌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 출하에 대한 회사의 현재 년 기회에서, 그 약 777M 잠재적 인 단위로 우리를 떠날 것이다.

지난 1년 동안 회사가 추가한 200M 기기에 대해 777M의 연간 스마트폰 기회를 생각하면 약 25.7%의 보급률을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15%보다 훨씬 높은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안드로이드의 총 설치 베이스에 비해 비교

글로벌 설치된 베이스, 장치별. 데이터 원본: 가트너

또한, 총 안드로이드 기회와 침투 속도에 대해 절대적으로 명확하기 위해, 우리는 모든 장치에서 안드로이드의 글로벌 설치 기반과 비교하는 것이 대단히 유용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21E년 가트너는 기지에 설치된 총 스마트폰이 약 4.33B 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중국의 시장 점유율이 약 1.16B 에 달하는 26.7%를 제외하면 앱이 활용할 수 있는 약 3.17B 단위의 총 안드로이드 설치 기본 기회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만약 우리가 애플 리 케이 션 침투 관리 하는 점화 설치 스마트폰 장치의 600 M을 걸릴 경우, 그 우리에 게 약18.9%의 침투율을 줄 것 이다, 비록 회사 제시 보다 높은, 여전히 미개발 기회의 상당한 금액을 나타냅니다. 우리는 설치된 기지를 사용하여, 우리는 우리가 위에서 보여 준 연간 출하량을 보는 것과 비교하여 더 명확한 그림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음 큰 일이 온다 : 모바일 광고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인터넷 광고 지출. 데이터 원본: eMarketer; 애드콜로니

회사는 여전히 크게 미개발 세그먼트 내에서 빠르게 확장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회사는 적극적으로 회사의 콘텐츠 발견 세그먼트와 가치 체인을 통합 할 수있는 기회를 모색하고있다.

따라서, 회사의 최근 급속 화재 인수 는 2021E에서 $ 341B 이상의 가치가큰 TAM에 인수확실히 그들에게 즉각적인 액세스를 제공 할 것입니다. 회사는 또한 인수와 장기적으로 주주들에게 이익이 되는 방법을 강력히 믿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우리가 본 것은 우리가 시장이 있다고 믿는다면, 우리는 시장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종종, 많은 경우에 빌드 대 구매를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회사가 구축되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자산을 통합할 수 있는 좋은 일을 해왔습니다 - 만약 당신이 지금 거의 10년 동안 거슬러 올라가면, 회사는 인수를 통해 구축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이 주주들에게 실제로 이익이 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의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 데이터 소스: eMarketer

우리는 모바일 광고가 사업의 자연스러운 확장이라는 데 동의하고, 회사는 또한 매우 인상적인 광고 기술 스택을 인수했다, 이 부문은 크게 알파벳에 의해 지배하고있다, 페이스 북과 아마존,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과 함께 10.5%, 41.7%, 5.1%, 각각 2021E 예측에 대한. 기존 플랫폼과 결합하면 앱이 경쟁할 수 있는 공간인 "기타" 내에서 35%의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모바일 광고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소스: PubMatic; eMarketer

중국 모바일 광고의 시장 규모. 데이터 소스: iResearch

일부 투자자들은 또한 APPS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 시장을 지적 할 수 있으며, 우리는 미국과 중국이 공정한 마진으로 두 가지 주요 시장임을 분명히 관찰 할 수 있습니다. 중국의 모바일 광고 시장은 2018년부터 2022E까지 30.3%의 CAGR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미국 기업들이 이 고성장 시장을 포착할 수 없다는 것은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중국을 제외한 주소 지정 시장을 결정하기 위해 중국의 2021E 시장 규모는 $131.3B에 해당하는 849B 위안입니다. 그런 다음 전 세계적으로 $210.5B ($341.8B - $131.3B)의 전 세계 주소 지정 시장을 떠날 것입니다. "다른"시장의 35 %의 점유율은 따라서 약 $ 73.7B를 제공 할 것이며, 이는 여전히 APPS의 현재 수익을 고려할 때 매우 매력적입니다.

이 시장에 대한 기대감을 계속 유지하는 것은 이 35%의 점유율이 현재 운영자와 OEM 고객, 브랜드 및 사용자를 동시에 모으기 위한 풀 스택 플랫폼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APPS가 작동할 만큼 충분히 단편화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회사는 또한 우리가 크게 동의하는 핵심 포인트를 강조했다:

그리고 미디어 달러, 당신이 미디어 시장에 대해 생각하면 내 말은. 3천억 달러 규모의 시장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분명히, 페이스 북과 구글은 그 많은, 하지만 여전히 있다 $500 억, $60 플러스 십억 그 것 아닌. 그리고 현재 10억 달러 이상의 궤적에 대해 시장의 1%를 얻게 된다면, 이는 매우 흥미롭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모바일 미디어 시장의 엄청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제 활용할 수있는 인수를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함께 결합 된 모든 것들을 볼 때, 그것은 우리에게 흥분을 많이 줍니다.

그러나 콘텐츠 검색 비즈니스의 성장이 느려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제는 고객에게 고유한 가치 제안을 제공하기 위해 전체 광고 기술 스택과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세그먼트가 매우 전략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가 레거시 세그먼트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면, 우리는 GOOGL, FB 및 AMZN 을 넘어 매우 단편화된 모바일 광고 시장과 비교하여 앱에게 상당한 이점을 부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모바일 광고에 대한 진출에 대해 더 회의적이었을 것입니다. 그 600M 스마트 폰 사용자는 OEM및 운영자와의 강력한 관계를 통해 사용자를 소유하지 않더라도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600M 사용자의 핵심 원동력이 됨으로써 앱이 엄청난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매출, EBIT 및 FCF 분석

예상 매출은 컨센서스를 의미하며, YoY는 매출 성장을 예상했습니다. 데이터 소스: S&P 캐피탈 IQ

EBIT 마진, 예상 EBIT 마진, SG&A 마진. 데이터 소스: S&P 캐피탈 IQ

투자자들은 우리가 2022년부터 매출 성장의 급격한 둔화를 고려했지만, 회사의 운영 레버리지의 상당한 개선이 회사가 EBIT 마진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투자자들은 2021E년부터 2024E까지 13.2%의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모바일 광고 시장의 성장에 따라 회사의 성장률을 크게 유지하기 위해 이 작업을 수행하고 있음을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PPS가 우수한 성장 지표를 가질 것으로 기대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분석에 일부 보수주의를 적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FCF 마진을 해제하고 레버화되지 않은 FCF 마진을 예상했습니다. 데이터 소스: S&P 캐피탈 IQ

또한, 더 인상적인 것은 탑라인의 이러한 모든 둔화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FCF 마진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해 회사가 이 공간에서 리더십을 더욱 통합할 수 있는 새로운 인수 기회를 계속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밸류에이션은 비싸지 않습니다.

EV / Fwd 수익. 데이터 소스: S&P 캐피탈 IQ

NTM (TEV / 레브).

우리는 5.86 x의 3Y 평균에 대해 5.39 배의 APPS의 현재 EV / Fwd를 비교할 때, 우리는 시장이 명확하게 앱에게 가치가 있다는 인식을 부여하지 않은 생각합니다. 회사가 지난 3 년 동안 엄청난 진전을 이루었다는 것을 감안할 때, 기본 드라이버의 확장 제품군과 함께 회사가 훨씬 더 높은 재평가를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24.4 배의 광범위한 SaaS 중간 수익 배수와 비교할 때 더욱 명확합니다, 우리는 투자자가 명확하게 매우 높은 품질의 사업에 대한 많은 가치를 얻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이미 EBIT및 FCF 수익성, 그 과정에서 운영 레버리지를 얻기 위해 계속.

가격 행동 및 추세 분석

출처: 트레이딩뷰

COVID-19 이후 APPS의 강력한 상승 추세 편향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APPS는 변동성이 큰 주식이며 투자자가 진입점을 선택할 수있는 거대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53에서 매우 강력한 지원 수준이라고 생각하는 것에 입력하는 것을 선호했을 것이지만, 우리는 항목이 최적이 아니라는 것을 강조해야하지만 현재 수준이 비싸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매력적으로 평가된다고 생각하는 주식의 경우, 우리는 일반적으로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한 최적의 진입점을 찾는 데 덜 중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우리가 단점 변동성이 반환하는 경우 추가 할 수있는 기회를 허용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우리의 위치를 입력할 것입니다, 또한 회사의 인수에서 시너지 효과를 관리하는 데 자신을 증명 할 수있는 시간을 제공.

따라서, 우리는 투자자가 하지 않은 경우 새로운 위치를 추가하기 위해 지금 매력적인 가격 수준을 활용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투자자는 이미 전체 포지션을 가지고 있지만 추가 노출을 추가하려는 경우 되돌림을 기다리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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